NASA, 화성에서 산소 미스터리 탐사

NASA

토토사이트 NASA, 화성에서 산소 미스터리 탐사
화성 공기의 산소는 현재 알려진 화학적 과정으로는 설명할 수 없는 방식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가스를 측정해 온 큐리오시티 로버 임무에 참여하는 과학자들의 주장입니다.
그들은 화성의 “공기”에 있는 산소량이 봄과 여름에 30% 증가했음을 발견했습니다.
패턴은 미스터리로 남아 있지만 연구자들은 가능성을 좁히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본질적으로 지질학적일 가능성이 가장 높지만, 행성 과학자들은 미생물 생활과 관련된 설명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 결과는 큐리오시티 로버의 뱃속에 있는 휴대용 화학 실험실인 화성 샘플 분석(Sam) 기기의 거의 6년(화성 3년) 분량의 데이터에서 나온 것입니다.
과학자들은 큐리오시티가 착륙한 화성의 게일 분화구 표면 바로 위의 공기를 채우는 가스의 계절적 변화를 측정했습니다.

그들은 연구 결과를 JGR-Planets 저널에 발표했습니다.

화성의 대기는 압도적으로 이산화탄소(CO2)로 구성되어 있으며 분자 질소(N2), 아르곤(Ar), 분자 산소(O2) 및 메탄(CH4)과 같은

다른 가스의 양이 적습니다. 질소와 아르곤은 예측 가능한 계절적 패턴을 따랐으며, 대기 중 CO2의 양에 따라 변화했습니다

(이는 차례로 기압의 변화와 연결됨). 그들은 산소도 이 패턴을 따를 것으로 예상했지만 그렇지 않았습니다.More News

NASA

산소는 북반구의 봄에 상승했다가 가을에 떨어졌습니다.

그들은 CO2 또는 물(H2O) 분자가 대기에서 분해될 때 산소를 방출하여 단기간 상승할 가능성을 고려했습니다.

그러나 추가 산소를 생성하는 데는 실제보다 5배 더 많은 물이 필요하며 CO2는 너무 느리게 분해되어 짧은 시간에 생성됩니다.

“우리는 화성 대기에서 관찰되는 CO2와 H2O를 분해하는 햇빛에 의해 제공되는 에너지를 통해 화성에서 산소가

생성되고 파괴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해되지 않는 것은 변동의 크기입니다. 연구에 참여하지 않은

Open University의 Manish Patel 박사는 BBC News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큐리오시티가 화성 표면에서 측정을 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것이 표면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싶은 생각이

들지만 이에 대한 증거는 없습니다. 지질학적으로 볼 때 그럴 것 같지 않습니다. 적합할 것입니다.” JGR-Planets

논문의 저자 중 한 명인 College Park에 있는 메릴랜드 대학의 Timothy McConnochie 박사는 BBC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산소의 변화… 물 분자가 충분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화성은 상당히 적은 양의 수증기를 가지고 있으며, 신비롭게 나타나는 산소 원자가 지구 전체의 수증기에 있는 것보다 몇 배 더 많습니다.”

그들은 또한 산소가 가을에 알려진 화학 물질에 의해 예측된 수준으로 다시 떨어지는 이유를 고려했습니다. 한 가지 아이디어는 태양 복사가 산소 분자를 두 개의 원자로 분해한 다음 우주로 탈출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수치를 측정한 후 과학자들은 산소가 이런 식으로 사라지는 데 최소 10년이 걸릴 것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또한 계절적 상승은 완벽하게 반복될 수 없습니다. 산소의 양은 해마다 다릅니다. 결과는 무언가가 가스를 생성하고 제거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