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조류: 미래의 식량과 연료?

해조류

해조류: 미래의 식량과 연료?
서울 오피 모터보트가 페로 제도(Faroe Islands)의 피요르드(fjord)를 질주하면서 햇살은 바람과 비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Olavur Gregarsen은 “여기는 약간 바람이 많이 불어요.”라고 말합니다. “수확 보트까지 어디까지 갈 수 있는지 보자.”

우리는 곧 가파른 산이 바다에서 흔들리는 수백 개의 부표를 내려다보고 있는 보호된 장소에 도달합니다.

해조류 생산자인 Ocean Rainforest의 전무이사인 Mr Gregarsen은 “그들은 수평선을 잡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매 미터마다 다른 줄이 늘어서 있고 그곳에서 해초가 자랍니다.”

부서지는 파도
해저에 고정된 재배 장비는 거친 바다 조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50,000m(164,000피트)의 수중 격자 모양 로프로 구성됩니다.

“주요 구조물은 10m 아래에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가장 큰 파도를 피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More News

덴마크 영토의 외딴 북대서양 위치에도 불구하고 Gregarsen 씨는 깊고 영양이 풍부한 물이 해조류 재배에 매우 적합하며 온도는 6도에서 11도 사이로 안정적이라고 말합니다. 그의 회사는 식품 산업 및 기타 분야의 수요 증가에 힘입어 유럽과 북미에서 생겨난 해조류 양식장 중 하나입니다.

“식품과 사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바이오매스가 있고 플라스틱 포장재와 같은 화석 기반 제품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해조류

기계화
해조류는 빠르게 자라는 해조류입니다. 그들은 햇빛의 에너지를 이용하고 바닷물에서 영양분과 이산화탄소를 흡수합니다. 과학자들은 해초가 기후 변화와 싸우고 탄소 배출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Ocean Rainforest는 최근 미래 바이오 연료를 위한 산업화된 해조류 생산 개발에 관심이 있는 캘리포니아에 유사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자금 지원을 받았습니다.

수확 보트에서 선장은 물에서 줄을 들어 올리는 기계 팔을 제어합니다. 해조류는 잘게 다져 용기를 채 웁니다. 빠르지만 지저분한 작업입니다. 그런 다음 다시 자라도록 선이 남습니다. 올해는 약 200톤을 수확할 예정이다. 그러나 회사는 규모를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용량을 두 배로 늘릴 계획입니다. 아직 수익을 내지는 못하지만 곧 수익이 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Gregarsen씨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어떻게 기계화할 수 있는지, 어떻게 이것을 대규모의 효율적인 활동으로 만들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수익성 있는 사업으로 이것을 하는 회사는 많지 않습니다.”

화장품 및 의약품
해조류는 빨리 처리해야 합니다. 칼드박(Kaldbak)의 페로족 마을에 있는 작은 공장에서 기계가 수확물을 청소합니다. 일부는 건조되어 식품 제조업체에 공급됩니다. 나머지는 발효되어 동물 사료 생산자에게 배송됩니다. 양식된 해조류는 대부분 식품으로 섭취되지만 추출물은 다양한 제품에 사용됩니다. 치약, 화장품, 의약품 또는 애완동물 사료에 관계없이 이러한 제품에는 종종 해조류에서 추출한 하이드로콜로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젤화되거나 농축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생분해성 포장, 물 캡슐, 빨대 등 섬유 및 플라스틱 대안을 연구하는 다른 회사와 함께 더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