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캄보디아

중국-캄보디아 관계에서 회상된 호의적인 견해
중국-캄보디아 우정의 발기인으로서 캄보디아 왕비인 노로돔 모니네스 시아누크(86)는 1958년 당시 남편인 노로돔 시아누크 왕자와 함께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한 이후 중국과 강한 유대감을 쌓아왔다.

중국-캄보디아


오피사이트 “캄보디아에 대한 중국의 지속적이고 큰 지원은 국가의 발전과 국민의 복지에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중국은 캄보디아 왕국의 최고의 친구였으며 앞으로도 계속 될 것입니다.”라고 Queen Mother는 China Daily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왕후 어머니는 중국인들의 “따뜻한 환대와 우정”에 깊은 인상을 받으며 첫 중국 방문을 아직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당시 중국은 아직 경제적, 정치적 잠재력이 정점에 도달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들은 우리를 귀한 손님이자 오랜 친구로 대해주었습니다.

그 이후로 우리가 중국을 연속적으로 방문할 때마다 늘 똑같았습니다. 중국은 항상 우리를 존엄과 우정으로 환영해 왔다”고 말했다.

2012년 10월 베이징에서 90세를 일기로 타계한 노로돔 시아누크 국왕은 두 나라의 우호 증진에 헌신했다.

그는 중국을 여러 차례 공식 친선 방문했으며 마지막 몇 년을 베이징에서 보냈습니다.

“1970년대 캄보디아는 내부의 반대와 외국의 간섭으로 고통을 겪었습니다. more news

중국은 캄보디아가 내부 평화와 영토 보전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항상 캄보디아 국민의 편에 서서 우리 나라에 다양한 형태의

원조를 제공했습니다.”라고 여왕 어머니가 말했습니다.

중국-캄보디아


중국은 캄보디아가 국가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비범한 발전을 통해 이익을 얻도록 돕는 것을 중단한 적이 없다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King Father는 Nostalgia of China, Long Live People’s China와 같은 중국-캄보디아 우정을 찬양하는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마오쩌둥 주석 만세! 그리고 Oh China, My Dear Second Homeland!’를 통해 두 나라의 깊은 우정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많이 남겼습니다.

Nostalgia of China의 일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모든 규모의 국가를 친절하고 동등하게 대우합니다.

당신은 모든 나라 사람들의 자유, 독립, 평등을 수호하고 인류의 평화를 수호합니다.”

모친은 “이 말은 고(故) 아버지가 중국과 중국 인민을 얼마나 사랑했는지를 나타낸다”고 말했다.

2020년 11월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중국과 캄보디아의 전통적인 우호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왕 우호훈장을 수여했다.

시 주석은 베이징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왕후 모니네스는 지난 60년 동안 중국과 캄보디아의 우호 대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헌신했으며 신중국의 발전을 목격했다”고 말했다.
왕후는 이어진 중국 순방 기간 동안 중국이 국가 발전의 모든 분야에서 이룩한 빠르고 엄청난 발전과 발전을 감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는 노로돔 시하모니(Norodom Sihamoni) 왕이 중국의 여러 성을 방문하는 동안 중국인들의 모든 업적에 크게 감명을 받았다는 것을 압니다.

우리는 중국과 중국 인민의 놀라운 발전에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