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의원 “퇴진은 정치에서 성 편견 드러낸다”

전 의원 “퇴진은 정치에서 성 편견 드러낸다”
12월 18일 도쿄 북서부 구사츠쵸의 전 의원 아라이 쇼코가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AP Photo)
일본의 유명한 온천 리조트에서 시장을 성폭행한 혐의로 촌의회에서 쫓겨난 한 의원은 금요일 자신의 사건이 여성이 침묵하는 남성 중심의 작은 마을 정치의 문제를 강조한다고 말했다.

전 의원

먹튀검증 도쿄 북서부 구사쓰 타운의 12명으로 구성된 의회의 유일한 여성인 아라이 쇼코는 시장과 그의 지지자들이 발의한 12월 6일 국민투표에서 해임되었습니다.more news

아라이는 2019년 11월 구로이와 노부타다 시장이 2015년 자신의 사무실에서 성관계를 갖도록 강요한 혐의로 시장을 비난했다.

쿠로이와와 그를 지지하는 의원들은 아라이가 시장을 성폭행 혐의로 허위 고소하고 의회를 모욕하고 마을의 평판을 훼손했다고 주장하면서 서명을 모아 마을 주민투표를 실시했다. 아라이는 국민투표에서 2542대 208로 의석을 잃었다.

이 사건은 일본에서 성폭행 혐의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는 여성들이 종종 대우받는 사례로 여겨진다. 폭행 피해자가 공개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Arai는 금요일에 그녀의 주장을 지지하며 여성과 기타 소수자들이 겁먹지 않고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계속 싸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라이 시장은 기자간담회에서 “시장이 자신에게 불편한 사람을 제거하고 나를 쿠사츠에서 쫓아내기 위해 직권을 남용했고 심지어 내 목숨까지 앗아가려고 했다”고 말했다.

전 의원

“Kusatsu는 작은 마을이고 누가 청원에 서명했는지 또는 투표했는지 쉽게 알아낼 수 있습니다(국민 투표에서). 모두가 지켜보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의원 대부분은 온천 호텔과 기타 사업체의 소유자이며 많은 마을 주민들을 고용하고 있다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Kuroiwa는 국민투표가 마을의 명성과 자신의 명성을 보호하기 위해 어렵지만 피할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말하면서 그녀의 해고를 변호했습니다.

쿠로이와는 월요일 아라이의 주장에 대해 “100% 거짓말이고 날조”라며 합의하에 성관계를 맺었는지에 대해 논쟁의 여지조차 없다고 말했다. 그는 “전혀 아무것도 없었다.

쿠로이와는 아라이에 대한 형사처벌과 민사상 명예훼손 손해배상을 청구하고 있다. 그는 그녀가 온천 정책에 대한 결정을 바꾸도록 압력을 가하기 위해 자신에 대해 거짓 주장을 했다고 비난했습니다.

일본은 국제 성 평등 척도에서 가장 낮은 국가 중 하나이며, 여성은 여전히 ​​경력 발전보다 가사, 자녀 양육 및 남편에 대한 복종을 우선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은 특히 여성의 정치 진출이 뒤처져 있다. 여성 의원은 하원에서 의원의 10% 미만, 양원 중 더 강력하고, 상원에서 약 20%를 차지한다. 지역 의회의 약 40%는 여성 회원이 없거나 한 명뿐입니다.

스가 요시히데 총리의 20인 내각의 두 구성원은 여성입니다.

소피아 대학의 여성학 교수인 Mari Miura는 지역 의회의 여성들이 종종 표적이 되고 차별에 직면해 왔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