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여성 사망 확산에 항의 시위로 최소

이란 여성 사망 확산에 항의 시위로 최소 9명 사망

이란 여성 사망

해외축구중계 마왕티비 두바이, 아랍에미리트(AP) — 이란 보안군과 경찰이 구금한 22세 여성의 사망에 분노한

시위대가 주말 동안 발생한 폭력 사태 이후 최소 9명이 사망했다고 목요일 집계가 발표했다. AP통신 제공.

몇 년 만에 최악인 이란의 계속되는 불안의 범위는 12개 이상의 도시에서 시위대가 사회적 억압과 국가의

증가하는 위기에 대해 분노를 표출하면서 계속해서 보안 및 준군사군과 마주함에 따라 여전히 불분명합니다.

인터넷 접속을 감시하는 단체인 넷블록스(Netblocks)는 시위 확산을 막기 위해 이란의 최대 통신사업자가 목요일 다시 모바일 인터넷 접속을 대대적으로 폐쇄했다고 밝혔다.

이란 국영 TV의 한 앵커는 대규모 시위로 인한 사망자가 목요일 최대 17명에 이를 수 있다고 밝혔지만 그가 어떻게 그 수치에 도달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국이 이미 국가 통제를 받고 있고 언론인들이 정기적으로 체포 위협에 직면하고 있는

나라에서 준군사적 혁명 수비대는 목요일 사법부에 이 소요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 “가짜 뉴스와 소문을

이란 여성 사망 확산에

퍼뜨리는 사람”을 기소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시위대가 사용하는 인스타그램과 왓츠앱의 광범위한 정전도 목요일 계속됐다.

WhatsApp은 트위터에 “이란 친구들을 계속 연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서비스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 기술적 역량 내에서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란의 시위는 엄격하게 시행되는 복장 규정을 위반한 혐의로 이란의 도덕 경찰에 구금된 젊은 여성 마사 아미니의

죽음에 대한 감정적 분출로 시작되었습니다. 그녀의 죽음은 미국, 유럽 연합 및 유엔에서 날카로운 비난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미국 정부는 도덕 경찰과 다른 이란 보안 기관의 지도자들에 대해 “평화로운 시위대를 진압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폭력을 사용한다”고 제재를 가했습니다.

이란 경찰은 아미니가 심장마비로 사망했고 학대를 받은 것은 아니라고 밝혔지만 그녀의 가족은 이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다.

유엔 산하 독립 전문가들은 목요일 보고서에 따르면 그녀가 증거를 제시하지 않고 도덕 경찰에게 심하게 구타를 당했다고 밝혔다.

에브라힘 라이시 이란 대통령은 유엔 총회와 함께 뉴욕에서 사망에 대해 “단호히”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방문했던 나라에 대해서도 역전을 일으켰다.

“미국 법 집행 기관의 손에 미국인이 죽는 것은 어떻습니까?” 라이시는 조국의 라이벌 국가에 대해 물었다. 그는 당국의 손에 의한

그러한 죽음을 다루는 데 있어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잣대”를 요구했고 그가 말한 것이 서구의 “이중 잣대”라고 한탄했습니다.more news

그는 Amini의 죽음에 대해 당국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반드시 조사해야 한다. “나는 첫 기회에 그녀의

가족에게 연락했고 우리가 그 사건을 계속 조사할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 우리의 최대 관심사는 모든 시민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기자의 변호사 Mohammadali Kamfirouzi에 따르면 Amini 사망 후 병원에서 사진을 찍은 기자 Niloufar Hamedi는

목요일 이란에서 체포되었습니다. 그녀의 집이 습격당했다고 말했다. 공식적인 논평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