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 루블로 지불하지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 루블로 지불하지 않으면 가스 공급 중단 위협
러시아는 “비우호적인” 외국에 가스 비용을 루블로 지불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공급이 줄어들 것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

티엠 직원 구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금요일부터 구매자가 러시아 은행에 루블 계좌를 개설해야 한다는 법령에 서명했습니다.

러시아 대통령은 “아무도 우리에게 공짜로 아무것도 팔지 않으며 우리도 자선 활동을 하지 않을 것”이라며 “즉, 기존 계약이 중단될 것”이라고 말했다.

푸틴의 요구는 서방의 제재로 타격을 입은 루블화를 높이려는 시도로 보여지고 있다.

그의 법령에 따르면 러시아 가스의 외국 구매자는 러시아의 Gazprombank에 계좌를 개설하고 유로나 미국 달러를 이 계좌로 이체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Gazprombank는 이를 루블로 변환하여 가스 비용을 지불하는 데 사용할 것입니다.

영국 옥스퍼드 에너지 연구소(Oxford Institute for Energy Studies)의 잭 샤플스(Jack Sharples) 연구원은 BBC에

“이 명령은 금요일부터 수출되는 가스에 대해 발효되지만 유럽 구매자들은 5월 중순까지 가스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공급에 즉각적인 위협이 없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푸틴 대통령은 루블화로의 전환은 러시아의 주권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며, 서방 국가들이 의무를 진다면 모든 계약에 대한 의무를 준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독일은 푸틴 대통령이 발표한 변화가 “공갈”에 해당한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우크라이나 전쟁: 러시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서방 국가들은 러시아에 대해 경제 및 무역 제재를 가했지만

유럽연합(EU)은 회원국들이 석유나 가스에 크게 의존하는 미국, 캐나다와 달리 석유나 가스를 금지하지 않고 있다.

EU는 가스의 약 40%, 석유의 약 30%를 러시아에서 얻습니다. 공급이 중단되면 쉽게 대체할 수 없습니다.

한편, 러시아는 현재 블록에 대한 가스 판매로 하루 4억 유로(3억 4000만 파운드)를 받고 있으며 이 공급을 다른 시장으로 다시 보낼 방법이 없습니다.

크렘린의 경우 이것은 우크라이나 침공을 둘러싸고 서방과 러시아 간의 경제 전쟁이 극적으로 고조될 것을 암시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은 서방 고객들이 러시아 루블화로 공급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거부할 경우 유럽에 대한 가스 공급을 중단할 수 있는 경로를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시장 반응에 따르면 메커니즘의 세부 사항은 실제로 유럽 고객이 통화 딜러를 Gazprombank로 변경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그 은행은 에너지 무역의 연속성을 위해 이미 EU의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그 결과, 가스 가격은 여전히 ​​매우 높지만 오늘날에는 성층권까지 오르지 않았습니다. 해결 방법이 있어야 합니다.

한 최고의 분석가가 나에게 말했듯이, 이 솔루션은 국내 TV에서 거칠게 들릴 수 있는 푸틴에게 “얼굴을 구했다”. 궁극적으로, 러시아 관리들이 수십 년 동안 반복해서 말했듯이, 서방에 대한 러시아의 에너지 공급은 냉전이 한창일 때에도 중단 없이 계속되었습니다.

궁극적으로 러시아는 가스에 대한 자금이 여전히 필요하며 평화 협정이 체결되면 주요 수출 시장의 가능성을 떠나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차단 위기가 고조된 것도 사실이다. EU 국가들은 수요를 관리하기 위해 비상 조치를 준비했으며 겨울보다 봄과 여름에 더 기꺼이 직면할 것입니다.

발표된 메커니즘의 순 효과는 푸틴이 가스를 무료로 받는 것으로 묘사한 Gazprom에 지불하는 수익을 서방이 동결할 수 있는 능력을 제한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