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분쟁: 드론은 어떻게

우크라이나 분쟁: 드론은 어떻게 사용되고 있습니까?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수천 대의 무인 항공기가 사용되어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미사일을 발사하며 포병을 발사합니다.

양측은 특수 제작된 군용 드론과 널리 판매되는 기성 드론을 배치하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주요 군용 드론은 터키산 Bayraktar TB2입니다. 작은 비행기 정도의 크기인데,

먹튀사이트 검증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으며 레이저 유도 폭탄으로 무장할 수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분쟁

영국 왕립연합서비스연구소(Rusi)의 싱크탱크 잭 와틀링(Jack Watling) 박사는 우크라이나가 이들 중 “50대 미만”의 함대로 전쟁을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분쟁

러시아는 주로 “더 작고 더 기본적인” Orlan-10을 사용한다고 그는 말합니다. “러시아는 수천 명의 그들과 전쟁을 시작했지만,

그리고 수백 개가 남을 수도 있습니다.” 이 드론에는 카메라가 있고 미사일을 발사할 수도 있습니다.

양측의 드론은 적의 목표물을 찾아 포격을 유도할 때 가장 효과적이었습니다.

“러시아군은 Orlan-10 드론이 목표물을 탐지한 후 단 3~5분 이내에 적에게 총을 겨누어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Watling 박사는 말합니다. 그들 없이는 공격을 수행하는 데 20~30분이 걸릴 수 있다고 그는 말합니다.

King’s College London의 국방 연구 연구원인 Dr Martina Miron은 드론 덕분에 우크라이나가 제한된 병력을 확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과거 적진지를 찾고자 한다면 특수부대를 보내야 했을 것이고,

그리고 병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드론뿐입니다.”

전쟁 초기 몇 주 동안 우크라이나의 Bayraktar 무인 항공기는 널리 찬사를 받았습니다.

미론 박사는 “그들은 탄약고와 같은 공격 목표물을 보여줬고 모스크바(전함) 침몰에 한 몫 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많은 Bayraktar가 러시아의 방공 시스템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Watling 박사는 “그들은 크고 상대적으로 느리게 움직이며 중간 고도에서만 비행하기 때문에 쉽게 격추시킬 수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군용 드론은 교체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듭니다. Bayraktar TB2 1대의 비용은 약 2백만 달러(170만 파운드)입니다.

따라서 양측, 특히 우크라이나는 약 1,700파운드에 달하는 DJI Mavic 3와 같은 소형 상용 모델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의 한 드론 제조사는 우크라이나군이 6000대의 드론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하고 있지만 이를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상업용 드론에는 소형 폭탄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로 적군을 탐지하고 직접 공격하는 데 사용됩니다.

미론 박사는 “우크라이나는 러시아만큼 탄약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목표물을 탐지하고 포병을 발사할 수 있는 ‘하늘의 눈’이 있다는 것은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을 더 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상업용 드론은 군사용 드론보다 훨씬 덜 강력합니다.more news

DJI Mavic의 사거리는 30km에 불과하며 46분 동안만 비행할 수 있습니다.

더 저렴하고 작은 드론은 훨씬 더 짧은 시간 동안 비행하고 더 짧은 거리를 커버합니다.

미론 박사는 러시아가 군용 드론에 대해 레이더 방어를 사용하고 상업용 드론에 대해 전자 장치를 사용한다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