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네르호다르 시위대가 해산된 후

에네르호다르 시위대 4명 부상당하다

에네르호다르 시위대

이제 러시아 군대에 의해 폭력적으로 해산된 점령된 에네르호다르에서의 항의 집회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우크라이나 인권 옴부즈맨인 류드밀라 데니소바는 이번 사고로 4명이 부상했으며 일부는 심각한 화상을
입었다고 밝혔습니다.

데니소바는 업데이트에서 러시아군이 가벼운 폭발물을 사용하고 주민들에게 발포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일부 주민들도 구금됐다고 말했다. BBC는 Denisova의 주장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남부에 유럽 최대의 원자력 발전소가 있는 에네르호다르(Enerhodar)의 비디오에서 사람들이
광장에서 폭발을 피해 도망치는 모습이 나온 후 나온 것입니다.
사진: 세계에서 가장 큰 비행기의 잔해
이제 Mriya(Dream)로 알려진 Antonov An-225의 남은 부분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 항공기는
한때 여러 측정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컸습니다.

에네르호다르

우크라이나 화물기는 키예프의 호스토멜 공항 격납고에

보관되어 있었는데, 이 격납고는 침공이 시작된 후 치열한 전투가 벌어지는 치열한 경쟁의 장소가 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국영기업은 우주선 재건 비용을 30억 달러로 추산했다.

러시아군은 이제 공항에서 철수한 것으로 보고되었으며 오늘 BBC는 다음 이미지 중 일부를 캡처한 곳을 방문했습니다.
BBC의 Jeremy Bowen은 세계에서 가장 큰 화물 비행기의 잔해가 있는 키예프에서 약 10마일 떨어진
Hostomel 공항에서 보고합니다.

침공 초기부터 전략공항 주변에서 전투가 벌어졌지만 러시아군은 이제 그 지역을 포기했다.

“Mriya”(Dream)라고 불리는 거대한 비행기는 전쟁 초기에 파괴되었습니다.
전 유엔 전범재판소 수석검사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우크라이나 침공 혐의로 체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스위스의 칼라 델 폰테(Carla Del Ponte)는 푸틴과 다른 러시아 고위 관리들에 대해 국제적 체포 영장이
발부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스위스 신문 Le Temps에 “푸틴은 전범이다”라고 말했다.

델 폰테는 구 유고슬라비아와 르완다의 유엔 국제형사재판소 수석검사를 역임했다.

러시아가 민간인을 폭격한 혐의를 받고 있는 지난달 우크라이나에서 전쟁범죄 가능성에 대한 조사가 시작됐다. 영국의 카림 칸 국제형사재판소(ICC) 수석검사는 전쟁범죄, 인도에 반한 범죄, 대량학살 혐의에 대한 증거가 수집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ICC의 권한에는 실질적인 제한이 있습니다. 러시아는 법원의 구성원이 아니며 이론적으로 자국민을 해외에서 재판하도록 인도하지 않습니다.

지난 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푸틴을 “전범”이라고 했을 때 크렘린궁은 “용서할 수 없다”고 말했다.
토요일 아침 11:00 현지(08:00 GMT)에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위에 우크라이나 국기가 게양되었으며, 노동자들이 국가를 부르고 몇 주 동안 부지를 점거하고 있던 러시아군의 철수를 축하했습니다.
Energoatom은 Telegram 채널을 통해 “깃발식에는 점령이라는 어려운 조건에서 시설의 핵 및 방사선 안전을 보장하고 계속해서 보장해 온 기지 운영 요원이 참석했습니다.”라고 게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