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과 기후 위기: 태국 쌀 농부들은 기후에

쌀과 기후 위기: 태국 쌀 농부들은 기후에 따른 도전에 맞서고 있습니다.

쌀과 기후

오피사이트 방콕: Manas Takfaeng에게는 또 다른 어려운 수확이었습니다.

이 농부는 들판에서 수년 동안 많은 계절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그의 은퇴가 임박한 지금, 다른 작물이 고통받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67세의 그는 가족이 방콕 북쪽의 아유타야에서 수 세대에 걸쳐 경작을 해온 평범한 소규모 쌀 재배자입니다.

풍경은 수년에 걸쳐 바뀌었고 이제 그의 들판은 분주한 도로와 공장 옆에 있습니다. 기후도 마찬가지다.

가뭄은 최근 몇 년 동안 태국의 농업 벨트를 위축시켰습니다. 하지만 2021년은 달라야 했고, 그랬습니다.

비가 많이 왔지만 많은 지역에서 물에 목마른 상태였고 강하고 일정하지 않은 폭우가 풍년에 대한 희망을 무너뜨렸습니다.

이는 다시 한 번 태국의 가장 중요한 작물의 생산이 손상되어 시장 혼란, 식량 안보 문제를 일으키고 수백만 태국 가정이 경제적 어려움에 직면했음을 의미합니다.

“올해는 물이 많다. 쌀은 곡물을 잘 생산하지 않으며 수확량은 물이 적은 해보다 적을 것입니다”라고 Manas는 말했습니다.

“지금의 날씨는 과거의 날씨와 경쟁할 수 없습니다. 그때는 비가 제철에 와서 날씨가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지금은 여름이 여름이 될지 겨울이 겨울이 될지 모르겠다.”

더 남쪽의 Prachinburi에 있는 Wichat Petchpradab은 작년 말 홍수가 나서 마지막 수확을 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쌀과 기후 위기: 태국 쌀

36세의 Wichat은 자신의 땅을 살 수 없는 많은 사람들처럼 자신이 경작하는 밭을 임대합니다.

배수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린 물에 쌀이 잠긴 상태에서 이 계절의 차질은 그에게 많은 비용을 들게 할 것입니다.

“밭은 여전히 ​​물에 잠겨 있습니다. 쌀이 썩었다. 수확하려고 했지만 거의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고 말했다.

“지금은 매일 밭에 가지 않습니다. 보면 볼수록 수확하고 싶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많이 시도할수록 더 많은 돈을 잃게 됩니다.”

매우 취약
태국은 전 세계 쌀 교역량의 약 4분의 1을 차지한다. 글로벌 기후 위험 지수(Global Climate Risk Index)에서 세계 9위에 랭크된 국가에서 기후 변화에 매우 취약한 매우 중요한 산업입니다.

건조하거나 습한 극단적인 날씨가 더 자주 발생하면 벼 농장이 빠르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태국에서는 이러한 일이 정기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10년 동안 가장 적은 양의 강우량이 발생하여 심각한 물 부족을 겪었습니다. 메콩강이 사상 최저치로 떨어졌고 벼 재배에 큰 타격을 입었다.

2021년에 증가한 강우량은 전체 수확량을 향상시켰지만 여전히 많은 지역에서 광범위한 피해를 입혔습니다.

벼 재배의 모든 것은 타이밍입니다. 과거에 농부들은 날씨 패턴 지식과 직관을 결합하여 씨앗을 심을 시기를 정확히 판단했습니다.

많은 농부들이 여전히 고수하고 있는 태국의 쌀 재배에 대한 그 시대의 영예로운 상수는 급변하는 기후 조건에 직면하여 헛된 것으로 판명되고 있습니다.

Nithat Charoenthammaraksa는 약 400 농가의 쌀 종자를 생산하고 수집하는 쌀 네트워크를 운영합니다. more news

심기에 가장 적합한 품종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고 성장 과정을 지원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지난 10년이 도전적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가 1997년 처음 네트워크를 시작했을 때와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현재는 문제가 너무 심각하다”고 말했다.

“저의 농부들은 모두 헌신적인 농부들입니다. 양질의 벼 종자를 생산해야 하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리고 물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제 비와 물에 관해서는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그런 투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