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전통적 소유자들이 앞장서고

국가를 구하기 위해 싸우는 전통적 소유자들이 앞장서고 있는 유엔

국가를

후방주의 두 명의 Mardudhunera 여성은 유산 조사 과정에서 여성의 부재를 강조하기 위해 제네바에 갔고 컨트리에서 여성 유적지의 생존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서호주에서 세계에 이르기까지 두 명의 원주민 여성이 고대 암벽화를 구하기 위해 유엔에 연설했습니다.

Mardudhunera 여성 Raelene Cooper와 Josie Alec은 이번 주에 UN의 원주민 권리 전문가 메커니즘에 출두했습니다.

두 사람은 70,000년 된 신성한 암각화의 파괴를 볼 수 있는 Woodside의 Scarborough 가스 프로젝트를 막기 위해 싸웠습니다.

유엔 연설
Murujuga Aboriginal Corporation의 전 이사였던 Ms Cooper는 화요일 늦게 연설을 했으며 다음 날 Alec이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들의 연설에서 쌍은 “산업이 이미 Murujuga와 그곳의 신성한 암각화에 가하고 있고 의도하는 파괴와 모독에 대한 인식을 가져오기 위해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가를

쿠퍼 씨는 “정부와 산업체는 압박을 받아 토지를 획득해 분열과 혼란을 일으켰다. 산업체는 또 다른 형태의

문화적 대량학살로 우리의 암각화를 제거하고 파괴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의 전통적인 생계, 전통적인 원주민 지식 및 땅과의 영적 관계의 손실을 초래했습니다. 이주와 생태적 황폐화가 발생했습니다.”

Cooper씨는 정부와 산업계가 유해한 온실 가스를 방출하기 위해 “ngaurra”(어머니 지구)를 사용하는 방법이 “놀라웠다”고 말했으며 이

문제와 얽힌 젠더 폭력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퍼스트 네이션 사람들, 특히 원주민 여성의 문화적 완전성과 생존이 직접적인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식, 관행 및 유산이

도용되고 오용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원주민 여성과 소녀들을 젠더 기반 폭력과 인종 차별에 더욱 노출시킵니다.” 그녀가 말했다.

“유산 조사 및 승인 절차에 여성이 참여하는 것은 승인이 고려되기 전에 여성의 문화 유산을 식별하고 기록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무루주가에서는 이런 일이 없었다.”

Alec씨는 Juukan Gorge Senate Inquiry가 산업 협약에서 제거하도록 요청한 Traditional Owners를 침묵시키는 개그 조항을 인정했습니다.

“UN 선언의 자유롭고 사전에 정보에 입각한 동의의 원칙은 버럽이나 서호주 어느 곳에서도 지지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는 업계가 ‘유엔 선언에 따라 자체 정책을 따르고 있다’고 주장함에도 불구하고, 그녀가 말했다.

그녀는 유엔이 원주민의 권리에 따라 “호주 정부와 기업에 책임을 묻고” “세계 유산 등재”를 추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More news

위협받는 사이트
Burrup 반도라고도 알려진 Murujuga에는 70,000년 이상 된 것으로 추정되는 백만 개 이상의 암각화와 암각화가 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 지역은 국내 최대 가스 및 비료 생산지와 인접해 있습니다.

지난 주, 전통적 소유자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서호주 환경 보호국 Woodside의 North West Shelf 프로젝트는 2070년까지 계속 운영됩니다.